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다음 창업주의 '택시 설전'…"타다, 날로 먹으려하지 말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정호 베어베터 대표, 이재웅 쏘카 대표 향해 작심비판

네이버·다음 창업주의 '택시 설전'…"타다, 날로 먹으려하지 말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네이버를 공동창업한 김정호 베어베터 대표가 다음 창업주 이재웅 쏘카 대표를 정면 비판했다. 먼저 김 대표가 택시와 승합차 공유 서비스 '타다' 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택시 면허 매입을 주장하자 이재웅 대표가 "한 쪽 면만 봐서는 안 된다"고 반응했다. 이를 두고 김 대표가 다시 "날로 먹으려 들면 안 된다"고 비판한 것이다. 이 대표는 이후 페이스북 댓글과 게시물 내용이 언론보도로 전달되길 원치 않는다는 게시물을 올렸다.


김 대표는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개인택시 면허 제도가 옳다는 것이 아니지만 상황이 이러하면 현 상황을 해결해야 한다"며 "4차 산업이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날로 먹으려 들면 안 된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가 면허 매입 방안에 대해 언급한지 하루 만에 '저격'한 셈이다.

그는 "왜 서민은 개인택시 면허 취득 기준에 맞는 무사고 이력을 쌓은 뒤 1억원을 들여 면허를 사야 하고, 우버같은 외국계나 대기업은 아무런 면허권 취득이나 투자 없이 앱이나 하나 만들어서 영업을 하면 되는가"라며 "면허를 남발한 정부가 면허를 사들이는게 우선이지만 16조원에 달해 세금으로 감당할 수 없다면 최소한 (모빌리티 업체돠 택시업계가) 같은 기준으로 경쟁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초기 면허 비용 없이 택시와 경쟁하는 타다가 이미 불공정 경쟁을 펼치고 있다는 지적이다. 김 대표는 "타다가 1000대이고 개인택시가 1000대이면 타다는 면허권을 안 사서 1000억 원을 덜 투자한 상태로 경쟁하는 것"이라며 "개인택시도 1000명이 1000억원 투자 안 했으면 더 싸게 운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 대표는 "잘못 오독한 것 같다"며 "매입을 포함한 여러 방법을 논의하자는 얘기였는데 이렇게 욕할 이야기인지 모르겠다"고 직접 댓글을 달았다. 그러자 김 대표는 "말씀하신 복합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큰 걸림돌중 하나가 면허 문제"라며 "6500 만원이면 살 수도 있다 어쩌고 하다가 진짜로 면허 구입 문제가 호응을 얻어가니까 갑자기 면허 구입만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하면 아무런 지지를 받지 못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후 이 대표는 "페이스북 게시물과 댓글과 내용이 언론으로 전해지지 않길 바란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열띤 '온라인 설전'을 벌이다 한 발 빼는 모양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