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1회 핀테크 위크 성황리 종료…'1만명 이상' 방문

최종수정 2019.05.28 06:00 기사입력 2019.05.28 06: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금융당국은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8일 밝혔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등에 따르면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핀테크 위크 기간 1만명 이상이 방문했다고 전했다.

다양하게 마련된 각종 행사와 세미나를 통해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는 핀테크를 알리고 국내외 전문가들이 세미나에 참여하여 각국의 핀테크 정책동향 공유했다.


금감원은 이번 핀테크위크 기간 5개 핀테크 기업과 투자자들간 양해각서(MOU) 체결해 3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외에도 고등학생·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에게 채용정보와 상담 기회를 제공했으며, 초·중생에게는 핀테크 체험을 전달했다.

금융감독 당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리아 핀테크 위크가 명실상부한 글로벌 박람회로서 시작을 알렸다고 평가했다. 내년에는 보다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