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읍시, 녹지대 경관개선숲 조성사업 본격 추진

최종수정 2019.05.15 09:21 기사입력 2019.05.15 09:21

댓글쓰기

정읍시, 녹지대 경관개선숲 조성사업 본격 추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정읍시는 하북동 노후 공단 인근 1.4㏊ 면적에 다열, 복층구조의 녹지대 경관개선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하북동 주변에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고, 산업단지의 이미지를 개선해 쾌적한 녹색공간으로 탈바꿈 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하북동 공단은 1990년 조성 당시 주변 지역으로 오염물질 차단을 위한 완충녹지가 조성됐으나 녹지대 수목의 생육 불량과 훼손으로 그 기능이 저하된 실정이었다.


이에 따라 시는 수목의 생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본 사업에 토지개량사업을 병행 추진한다.


총사업비 6억 원(국비 3억 원, 시비 3억 원)을 투입해 올해 안으로 하북동 완충녹지(군대마을 입구)에 경관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을 조성한다.

하북동 노후 공단 주변으로 초화류, 교목, 관목 등의 수목을 식재하고 데크, 정자 등의 편의시설을 포함한 산책로를 조성해 시설 이용객과 지역주민에게 쉼터와 힐링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진섭 시장은 “이 사업이 완료되면 시설 이용객과 지역주민이 정서적으로 안정을 되찾는 치유 공간으로써의 역할은 물론, 주변 경관개선과 미세먼지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