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도봉구 부부의 날 기념 ‘도봉깨비 가족무도회’ 개최

최종수정 2019.05.15 06:37 기사입력 2019.05.15 06:37

댓글쓰기

17일 오후 4시 도봉구민회관 광장 및 소공원에서 온가족 다문화 축제 개최,커플 무도회존, 세계야시장 체험존, 먹거리존 등 이색체험 가득, 샌드아트 공연, 소망풍선 날리기, 플래시몹, 나라별 춤을 배워보는 온가족 댄스파티

도봉구 부부의 날 기념 ‘도봉깨비 가족무도회’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가정의 달과 다가오는 부부의 날(5월21일)을 기념해 17일 오후 4시부터 도봉구민회관 광장과 소공원에서 ‘도봉깨비 가족무도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최로 진행, 지난해 ‘도봉깨비 자기야(夜)시장’에서 올해는 ‘도봉깨비 가족무도회’로 행사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확장했다.

‘도봉깨비 가족무도회’는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세계 각국의 야시장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으며, ‘부부의 날’을 기념해 부부간 소통의 기회를 위한 자리도 마련했다.


행사는 총3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세계음식,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문화체험존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고, 2부에서는 다문화가정 자녀들로 구성된 합창단 ‘다재다능 앙상블’과 일본 결혼이민자 자조모임의 훌라댄스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이어 도봉댄스 뮤직비디오, 가족의 소망을 담은 소망풍선 날리기, 플래시몹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며 퓨전국악이 접목된 샌드아트 공연도 마련돼 있다.

3부 행사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댄스파티가 시작된다. 댄스파티에서는 왈츠, 마카레나 등 다양한 국가의 댄스를 배워보고 1인 가구, 부부, 부부-자녀 등 온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족무도회가 진행된다.


가족 부대행사를 통해 마련된 소정의 수익금은 지역 내 저소득 청소년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세계문화의 다양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가족 축제에 참여, 부부를 포함한 모든 가족 간 소통하고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