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터뷰②]'걸캅스' 최수영 "잰더 이슈? 디지털 성범죄 경각심 일깨우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이슬 연예기자]

[인터뷰②]'걸캅스' 최수영 "잰더 이슈? 디지털 성범죄 경각심 일깨우길"
AD
원본보기 아이콘


배우 최수영이 잰더 이슈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최수영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영화 '걸캅스'(감독 정다원) 개봉을 앞두고 진행된 인터뷰에서 작품에 대해 말했다.

'걸캅스'는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경찰마저 포기한 사건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뭉친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수사를 그린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최수영이 천재 해커 겸 주무실 직원인 장미 역으로 분한다.


이날 영화의 디지털 성범죄 소재에 대해 최수영은 “본인이 직접 당해보지 않으면 모른다. 저조차 안일하게 생각해온 문제를 영화를 통해 정말 내 주변에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하게 됐다”며 “영화를 통해 더 경각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연예계에 몸담지 않아도 누구나 디지털 성범죄에 많이 노출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최수영은 “여성 중심 영화라서 선택한 건 아니었다. 구분 지어 생각하지 않았고, 다양한 시도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뭐든지 제안해주시면 감사하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또 잰더 이슈에 대한 논란에 대해서는 “영화를 한 단어로 한정 짓지 않았으면 좋겠다. 재미가 충분하다. 영화의 다양성 중 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기존 장르 공식에서 벗어나는 작품은 아니다. 다만 캐릭터가 여성이 되어서 여성의 시선에서 풀어냈을 때는 이러한 표현이 될 수 있구나! 봐달라. 여성만을 위한 영화라고 보시는 거 자체가 좀 그렇다. 가벼운 마음으로 보셨다가 무거운 마음으로 극장을 나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응원의 목소리도 알고 있냐고 묻자 최수영은 “최근 진행한 '걸캅스' 라이브톡에서 '여성 이야기를 다룬 영화를 만나 기쁘고 앞으로도 더 많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해줘서 기뻤다. 함께 응원하는 분위기가 좋았다. 여성 영화가 많이 시도되는 분위기가 감사하다. 만약 '걸캅스'가 재미없다면 그런 이야기가 안 나오지 않았을까”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작품적으로 봤을 때 여성 영화에서 잘되어야 한다기보다, '걸캅스'가 좋기 때문에 잘 돼야 한다는 마음이 더 크다. 앞으로 더 좋은 메시지의 작품에 여성 주인공들이 나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걸캅스'는 오늘(9일) 개봉했다.


이이슬 연예기자


사진=CJ엔터테인먼트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