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시아나항공, 9월부터 일등석 없애고 '비즈니스 스위트' 도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아시아나항공 이 9월부터 일등석(퍼스트클래스) 운영을 중단하고 '비즈니스 스위트'를 도입한다. 수익성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아시아나항공의 구조개선의 일환이다.


7일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9월 1일부터 일등석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도입되는 비즈니스 스위트(Business Suite) 이용 승객은 기존의 퍼스트 스위트 좌석과 퍼스트클래스 라운지를 이용하게 된다.

비즈니스 스위트는 기존 퍼스트 클래스보다 평균 30~40%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비즈니스 가격대로 A380의 퍼스트 좌석을 이용할 수 있어 승객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나항공은 비즈니스 스위트 이용 고객들에게 기내식, 기용품, 무료 위탁수하물 등을 현재 비즈니스 클래스와 동일하게 서비스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나항공은 노선 운휴 계획도 일부 조정했다. 오는 7월 8일부터 비수익 노선이던 인천~하바로프스크, 인천~사할린에 이어 인천~델리 노선을 운휴한다. 기존 하바로프스크와 사할린 노선은 9월 운휴 계획이 잡혀있었으나 인천~델리 노선을 추가로 포함하여 조기 운휴에 들어가기로 결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운휴 개시일 인근 해당 노선 예약 승객들에 대해 예약 변경, 전액 환불 또는 타항공사편 제공, 여정 변경을 수수료 없이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시아나는 올해만 680억원을 추가로 투자하는 등 정비 투자를 확대해 안전운항을 강화한다.앞서 아시아나는 최근 안전운항을 강화하기 위한 정비 신뢰성 향상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계획에는 항공기 기단 재정비, 20년 이상된 경년 항공기 집중 관리, 정비 부품 투자 확대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를 위해 단기적으로는 올해 정비 투자를 대폭 확대한다. 예비 엔진을 10대 추가해 총 44대 확보하고 엔진 부품 추가 확보, 신기종 예비 부품 추가 확보는 물론 해외 공항에서 결함 발생시 긴급 자재 지원을 위한 해외지점 부품 지원 확대 등 각종 항공기 부품 확보를 위해 올해만 680억원을 추가 투자하기로 했다.


중장기적으로는 차세대 항공기를 도입해 장기적으로 기단을 재정비한다. 2023년까지 A350 19대, A321NEO 15대 등 34대의 최신형 항공기를 보유하고, 경년 항공기를 19대에서 2023년 10대(여객기 2대, 화물기 8대)로 대폭 줄인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전체 항공기 중 경년 항공기의 비중을 현재 23%에서 13%로 끌어내릴 예정이다. 동시에 경년 항공기 정비 시간 및 정비 인력을 추가해, 경년 항공기를 보다 집중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