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 철의 '친환경성' 알린다…#SteelSaveEarth 캠페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NS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 준비

포스코, 철의 '친환경성' 알린다…#SteelSaveEarth 캠페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포스코가 철의 친환경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포스코는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철의 친환경성을 알리는 '#SteelSaveEarth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원료 조달부터 생산 유통, 재활용까지 모든 과정에서의 환경 영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LCA(Life Cycle Assessment, 전과정평가) 관점에서 본 철의 친환경성이 주목받고 있다. 플라스틱과 같은 소재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낮아지고 재활용이 불가능하다.


포스코는 이러한 철의 친환경성을 널리 알리고, 재활용이 잘 되지 않아 심각한 환경오염을 초래하는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SteelSaveEarth 캠페인을 기획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참여자 중 지구의 날(4월 22일) 숫자에 맞춰 422명을 추첨해 포스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만든 텀블러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며 현재까지 약 350명이 응모했다.

다음 달 11일 열리는 포스코 키즈 콘서트에서는 인기 인스타툰 작가 김푸듥과 협업해 '나만의 스틸 텀블러 만들기'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다음달 1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친환경 뮤직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에서는 #SteelSaveEarth 캠페인 부스를 설치해, 포스코 대학생 앰배서더들이 직접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SteelSaveEarth 캠페인을 통해 철의 친환경성을 일반인들에게 알릴 것"이라며 "철강제품의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과 제철소의 친환경설비 투자로 환경보호 활동에도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