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편의점 파스타족' 덕에 매출 3배로…CU, 파스타 2종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편의점 파스타족' 덕에 매출 3배로…CU, 파스타 2종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편의점에서 고급 조리면을 먹는 파스타족(族)이 늘면서 CU가 파스타 2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CU가 최근 5년간 조리면의 매출 증가율을 분석한 결과 2014년 37.5%에서 2015년 144.3%, 2016년 119.7%, 2017년 485.8%로 껑충 뛰었으며 지난해 신장률도 193.3%로 여전히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라면 시장이 정체기를 맞은 상황에서 조리면은 약진하고 있는 것.

이런 흐름 속에 CU는 SPC삼립과 협업해 쉬림프 로제 파스타와 트리플 치즈 파스타를 판매한다. 가격은 각 3900원. 전통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파스타 컨셉으로 마늘빵을 에피타이저로 곁들였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로 코팅한 알단테(면 안쪽이 약간의 단단함이 느껴지는 정도) 식감의 터키산 스파게티면을 사용했다.


쉬림프 로제 파스타는 통새우와 함께 부드러운 로제소스가 어우려저 풍부한 감칠맛이 일품이고 트리플 치즈 파스타는 체다, 모짜렐라, 파마산 치즈에 진한 크림소스를 얹어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전자레인지 가열에도 안전한 친환경 용기(EcoPET)을 사용했으며 렌지업 후에도 용기가 뜨겁지 않아 취식의 편의성까지 더했다.


박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조리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최근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기존 상품에 식상함을 느낀 소비자들이 다양성 추구 소비를 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올해부터 변화하는 소비자 기호에 맞춰 맛과 메뉴, 구성을 차별화 한 조리면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