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모터쇼]2000만대 팔린 혼다 '시빅' 韓 전용 사양으로 컴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모터쇼]2000만대 팔린 혼다 '시빅' 韓 전용 사양으로 컴백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양=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혼다코리아는 28일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시빅 스포츠'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혼다 시빅은 1972년 처음 출시된 이후 40여년 동안 전 세계 160개국에서 2000만대 이상 판매된 혼다의 월드 베스트 셀링 세단이다. 국내에는 2006년 8세대 모델로 처음 선보였다.

시빅 스포츠는 북미 최상위 트림인 시빅 투어링을 기반으로 북미 스포츠 트림의 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한국 전용 사양으로 출시됐다. 특히 어코드 터보 스포츠에 이은 두 번째 스포츠 세단으로 국내의 혼다 스포츠 라인업을 확장한다는 의의도 갖는다.

[서울모터쇼]2000만대 팔린 혼다 '시빅' 韓 전용 사양으로 컴백 원본보기 아이콘


시빅 스포츠는 '프리미엄&스포티' 스타일을 기반으로 고급감은 향상시키면서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강력한 1.5ℓ VTEC 터보 엔진과 무단자동변속기(CVT)가 조합을 이룬 신규 파워 트레인을 적용했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혼다 센싱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최고 출력 177ps/6000rpm, 최대 토크는 22.4kg·m/1700~5500rpm의 힘을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 13.8km/ℓ, 도심 12.5km/ℓ, 고속도로 15.8km/ℓ 를 기록한다.


혼다코리아 자동차 사업부 이지홍 상무는 "시빅 스포츠는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에 혼다 센싱 기본 적용, 강력한 VTEC 터보 엔진을 탑재해 상품성이 업그레이드 됐다"며 "한국 전용 사양이자 어코드 터보 스포츠의 뒤를 잇는 또 하나의 스포츠 세단인 시빅 스포츠의 매력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빅 스포츠는 기존 화이트, 블루 외에 신규 컬러인 메탈과 레드가 추가됐다. 가격은 3290만원(VAT 포함).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