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한식 서포터즈 '비비고 프렌즈' 2기 모집

최종수정 2019.03.28 09:08 기사입력 2019.03.28 09:08

댓글쓰기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한식 서포터즈 '비비고 프렌즈' 2기 모집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식문화 한류를 이끌어 줄 글로벌 서포터즈 '비비고 프렌즈 2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비비고 프렌즈는 총 820명이 지원해 글로벌 밀레니얼들 사이에서 큰 반응을 이끌어냈다. 운영기간 동안 총 17개국 30여명의 프렌즈들이 약 900여 건의 온라인 콘텐츠를 생산했으며, 한국어를 포함해 각 국의 언어로 제작된 콘텐츠를 통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한식의 맛과 우수성을 전파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었다.


비비고 프렌즈 2기 역시 한식 문화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에 적극적인 국내 거주 내·외국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음달 21일까지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내 비비고 프렌즈 모집 게시글을 참고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내국인과 외국인 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비비고 프렌즈 2기는 다음달 말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들은 비비고가 개최하는 한식과 한식 문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하고 매월 개인별, 팀별 활동비와 비비고 제품 등을 지원받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또 비비고는 이들의 콘텐츠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SNS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클래스를 운영하고, 우수한 콘텐츠 선별을 위해 SNS 토너먼트 방식을 도입하는 등 이들이 전반적으로 우수한 한식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 개인과 팀에게는 포상이 지급되며, 최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는 아시아 최대의 음악 축제 MAMA에 비비고 글로벌 에디터로 참관할 수 있는 혜택을 수여한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