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성바이탈, 中 중상그룹과 포괄적 MOU 체결…"수소수기 등 제품 수출"

최종수정 2019.03.22 14:52 기사입력 2019.03.22 14:5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은 중국 중상 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현성바이탈 대강당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에는 신지윤 현성바이탈 대표이사와 중상 그룹을 대표하여 중상코리아 장용훈 대표이사 등 양사 임직원과 내·외빈 250여명이 참석했다.

신지윤 대표는 축사를 통해 "최근 심각한 수준의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으로 국민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세계 수준의 우수한 제조시설에서 생산된 현성바이탈의 수소수기를 비롯해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중상 그룹이 보여준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향후 중국의 온·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통해 현성바이탈이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이룰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중상 그룹은 생활용품 및 지식재산권(IP) 문화콘텐츠 사업과 함께 연간 1조원의 화장품을 유통하는 중국 최대 화장품 유통그룹으로 중국 왓슨스(Watsons)의 최대 벤더 회사다. 세포라, 세븐일레븐, 월마트(Walmart), Vanguard 등 중국 내 508개 도시, 3만개 이상의 다양한 대형 오프라인 판매처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VIP, JD, Tmall, Niesheng 등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 규모를 늘려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성바이탈은 자체 브랜드 제품뿐만 아니라 공급 가능한 모든 상품을 중국 본토 및 중화권의 온라인, 오프라인 채널스토어(CS)에 판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현지 판매가 꾸준히 가능하도록 모든 상품에 위생허가 절차도 진행할 계획이다.

장용훈 중상코리아 대표는 "현성바이탈의 우수한 제조시설에서 생산된 다양한 제품군과 연구개발 역량을 높이 평가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현성바이탈이 그동안 상장사로써 보여준 신뢰와 성장 잠재력을 고려할 때 중국 시장으로의 수출뿐만 아니라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공동사업을 위해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한국 및 중국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