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1년 연속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1년 연속 1위 달성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의 2019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사진은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의 모습(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의 2019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사진은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의 모습(사진=한국타이어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한국타이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조사의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연구개발(R&D) 및 혁신 기술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우선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테크노트랙' 등을 중심으로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그 성과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를 포함한 전 세계 45개 자동차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약 31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2세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런플랫 타이어 등 최첨단 타이어를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동시에 소비자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구축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2004년 시작돼 올해로 16년째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 제조업 부문 조사는 36개 업종, 12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