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신세계푸드는 신제품 슈크림몽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슈크림몽땅은 신세계푸드가 지난달 31일 가용비를 높여 선보인 제품이다. 약 35g짜리 번(빵)에 일반 슈크림빵 대비 2배 이상 많은 100g의 슈크림을 넣어 풍성한 식감을 구현했다. 빵에 들어가는 슈크림은 우유와 생크림을 최상의 비율로 배합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빵 6개로 구성된 1세트 가격이 5980원으로 빵 1개당 1000원이 채 안 되는 가격이 장점이다.
신세계푸드는 슈크림몽땅을 넉넉한 양에 비해 5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소비심리 위축으로 가격 대비 용량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은 원인으로 분석했다. 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 커피와 함께 즐기는 대용량 디저트로 폭발적인 입소문을 얻은 것이 평일 3000여개, 주말 6000여개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데 주효했다고 밝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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