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간안내]'인간을 탐구하는 수업'·'심리 유형' 外

최종수정 2019.02.23 12:33 기사입력 2019.02.23 12:33

댓글쓰기

[신간안내]'인간을 탐구하는 수업'·'심리 유형' 外


◆인간을 탐구하는 수업=세계 최정상 리더들은 인간의 본성에 집중한다. '나이키'를 세운 필립 나이트와 '야후'를 창업한 제리 양, '넷플릭스'를 만든 리드 헤이스팅스 등이다. 하나같이 인간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아야 제대로 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조언한다. 비즈니스의 승패가 인간 자체에 있다는 역설이다. (사토 지에 지음/송은애 옮김/다산북스)


[신간안내]'인간을 탐구하는 수업'·'심리 유형' 外


◆만화로 보는 성차별의 역사=여성 차별의 역사를 만화로 본다. 무거운 이야기를 그림으로 재미있게 풀이한다. 여성의 권리를 위해 투쟁한 이들의 삶을 함께 살펴보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희망을 가리킨다. 성평등 의식이 높은 프랑스에서 페미니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책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도로테 베르네르 지음/맹슬기 옮김/솔다드 브라비 그림/한빛비즈)


[신간안내]'인간을 탐구하는 수업'·'심리 유형' 外


◆영화의 심장소리. 2=저자는 영화를 통해 인간의 아픈 내면을 고찰하고, 담담한 이야기로 위로를 건넨다. '라라랜드(2016년)'에서 꿈이 일상이 되는 순간에 주목하고, '러브 인 프로방스(2014년)'에서 평범한 하루의 소중함을 자각하는 식이다. 그 치유의 힘을 따뜻하게 풀어내 주변의 마음까지 보듬게 한다. (김은경 지음/따스한이야기)


[신간안내]'인간을 탐구하는 수업'·'심리 유형' 外


◆심리 유형=고대 그리스, 로마 등의 역사를 들추며 자아 심리학과 본능 심리학의 대립적 요소들을 파악한다. 저자는 "심리 유형 가운데 특별히 우수한 것은 없다"고 한다. "현대 사회가 외향성을 강조하는 쪽으로 분위기가 형성됐을 뿐"이라며 "사회 분위기가 그런 식으로 나아가서는 안 된다"고 역설한다. (칼 구스타프 융 지음/정명진 옮김/부글북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