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카카오벤처스, PC방 게임유통 플랫폼 '루니미디어'에 투자

최종수정 2019.02.18 09:20 기사입력 2019.02.18 09:20

댓글쓰기

카카오벤처스, PC방 게임유통 플랫폼 '루니미디어'에 투자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카카오벤처스가 PC게임 유통 플랫폼 '루니미디어'에 투자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루니미디어는 시드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카카오벤처스는 구체적인 투자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루니미디어는 PC게임 유통 플랫폼 '루니파크'를 운영한다. 루니미디어의 박보성 대표는 루니미디어는 'GTA5'와 '문명'으로 유명한 글로벌 게임사 테이크투인터랙티브, 페이스북에서 게임 마케팅, 퍼블리싱, 유통 등 실무를 경험했다.


루니파크는 게임 개발사에서 유통사,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유통 플랫폼을 구축한다. 그동안 국내외 게임 개발사는 까다로운 퍼블리싱 계약을 거쳐 PC방에 게임을 유통해야 했다. 사용자도 PC방에 유통되지 않은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구조였다. 루니파크는 유통이 어려운 국내외 게임사를 중심으로 전국 PC방 네트워크에 게임 유통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게임 개발사는 PC방 진출로 인한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다. PC방도 루니파크로부터 게임 규제에 준수하면서도 우수한 게임을 가져와 더 많은 사용자를 모으고, 사용자 입장에서도 선구매해야 했던 게임을 PC방 과금 체계로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루니파크는 올 상반기 전국 1만여개 PC방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박보성 루니미디어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기존 게임 유통 구조를 혁신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게임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김지웅 카카오벤처스 팀장은 "루니미디어는 게임 유통 시장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빠르게 게임을 배급하고 PC방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는 사업역량을 지닌 팀"이라며 "루니미디어가 게임을 개발하고 즐기는 주체 모두가 만족하는 시장 환경을 형성할 뿐 아니라 해외 게임사의 국내 진출을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