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몰테일,'KR센터' 부천으로 확장 이전…"물류처리 건수 2배 이상 높여"

최종수정 2019.02.18 08:39 기사입력 2019.02.18 08:39

댓글쓰기

몰테일,'KR센터' 부천으로 확장 이전…"물류처리 건수 2배 이상 높여"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리아센터가 해외직판서비스를 담당하는 '몰테일 KR센터'를 부천시 춘의동으로 확장·이전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지하1층, 지상5층 연면적 5476.3m²(약1660평)규모로, 해외진출 쇼핑몰들의 제품보관, 재고관리, 입고, 검수, 포장, 출고 등의 물류업무와 통관, 국제항공운송 업무를 담당하는 통합 물류센터다. 특히, 코리아센터에서 목표로 하고 있는 오픈 풀필먼트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B2B와 B2C를 아우르는 직접판매와 반품 등의 업무도 담당한다.


기존 센터보다 입고장과 대기장의 물류동선을 단축해 재고비용을 절감했고, 자동화시스템 도입과 공간활용을 극대화해 월평균 물류처리건수를 기존 대비 약 2배이상 높였다.


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인접해 서해안, 인천공항고속도로로 20분내에 진입이 가능할 뿐 아니라 해상과 항공물류의 연계가 용이해 최고의 입지적 조건을 갖췄다.


몰테일 관계자는 "물동량 증가와 늘어나는 직구와 역직구 등 국내외소비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금번 이전을 결정했다."며,"기존 해외직판 업무 외에도 중국에서의 다각적인 비즈니스를 추진하기 위한 몰테일과 메이크샵 서비스의 유기적인 '컨트롤타워'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