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 ‘청년일자리 지원정책 종합안내’ 책자 발간

최종수정 2019.02.17 14:15 기사입력 2019.02.17 14:15

댓글쓰기

광주시 ‘청년일자리 지원정책 종합안내’ 책자 발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지원 시책을 모은 ‘2019 청년일자리지원정책 종합안내’ 책자를 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2019 청년일자리지원정책 종합안내’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시대’를 만들기 위한 정부와 광주시의 청년 일자리정책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30개 정책을 구직, 채용, 근속, 창업 등 4개 단계로 나눠 ▲구직단계에서는 광주청년 교통수당 등 9개 사업 ▲채용단계에서는 광주청년 일경험 드림사업 등 6개 사업 ▲근속단계에서는 청년 13(일+삶) 통장드림사업 등 5개 사업 ▲창업단계에서는 청년예비창업가 창업자금 지원사업 등 10개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시는 책자를 청년 관련 기관, 단체, 대학과 공항, 버스터미널, 송정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배포할 예정이며, 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오영걸 시 일자리정책관은 “지역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부 취업지원 제도를 적극 활용해 경력을 쌓고 능력을 계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