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 PGA투어에 '비비고 부스' 설치…"골프로 한식 알린다"

최종수정 2019.02.17 09:43 기사입력 2019.02.17 09:43

댓글쓰기

CJ, PGA투어에 '비비고 부스' 설치…"골프로 한식 알린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를 앞세워 세계적인 골프대회 PGA 투어에 참여하고, 한국 식문화 확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올해 개최 예정인 주요 PGA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첫 행사로,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제네시스 오픈’ 대회에 참여했다. 이후에도 미국에서 열리는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등 7개의 PGA 경기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The CJ Cup’까지 총 8개의 PGA 투어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 중 메이저 대회가 다수이고, 대회가 미국 동부, 서부, 중부에서 모두 진행된다는 점에서 미국 전 지역에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제네시스 오픈’에서는 비비고 부스인 ‘테이스트 비비고’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치즈&미니완탕’, ‘닭강정’, ‘왕교자튀김’, ‘갈비타코’ 등 다섯 가지 스낵 메뉴를 선보였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비비콘’과 ‘고추장 소스를 활용한 닭강정’이었다. 특히 선수들을 비비고 부스로 초대해 진행한 비비고 해피아워에서는 아이스크림 콘 모양의 ‘비비콘’이 단연 인기였다.

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부사장)은 “지난해 The CJ Cup과 노던 트러스트 등 PGA 대회에 참여해 좋은 성과를 거둔 점이 올해 더 많은 메이저급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가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라고 밝히고, “글로벌 전략 국가인 미국에서 연속성 있는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해 비비고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하고 K-푸드를 확대시키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