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의 AI호텔, 아시아-중동 수출 '첫발'

최종수정 2019.02.17 09:00 기사입력 2019.02.17 09:00

댓글쓰기

KT의 AI호텔, 아시아-중동 수출 '첫발'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는 15일 KT 광화문빌딩 이스트(East)에서 홍콩의 아시아·중동 IPTV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사와 아시아 및 중동에 있는 호텔에 AI 서비스 도입 및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MVI의 리모콘 제어 기반 호텔 IPTV 플랫폼과 KT가 보유한 음성 AI 플랫폼인 '기가지니 호텔' 플랫폼을 연동시켜 전 세계 호텔을 대상으로 공동 사업에 나선다. 호텔 고객의 요구사항 반영해 지속적인 기술 개선을 위한 R&D 협력을 추진한다. 글로벌 호텔 대상 AI 기술 기반 룸 자동화, 로봇 어메니티 서비스, 호텔형 한류 콘텐츠 공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도 진행한다. 실제적 결과물은 올 상반기 중 나올 예정이다.

MVI는 IPTV에 호텔 전산시스템과 연동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홍콩, 싱가포르, 수단 등 아시아 중심 18개국에 있는 주요 글로벌 호텔 체인의 6만개 이상 객실에 IPTV 플랫폼, 콘텐츠,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사업자다.


김영우 KT 글로벌사업개발본부장(상무)는 "KT는 앞으로 AI 호텔 글로벌 사업 확장에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할 것이며, 향후 MVI와 국내 호텔 IPTV 사업 개발에도 협력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앙케 길 MVI CEO는 "글로벌 혁신 리더 KT와 함께 양사의 플랫폼을 연동시켜 호텔 고객들에게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호텔 업계에 AI를 활용한 혁신을 몰고 올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