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버닝썬’ 압수수색 6시간만에 종료…지구대선 보디캠·CCTV 확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경찰이 클럽 내 마약 투약과 경찰관과의 유착 등 의혹이 불거진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과 역삼지구대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서면서 본격적인 강제수사에 돌입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사이버수사대와 합동으로 14일 오후 3시 30분께부터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버닝썬과 역삼지구대에 수사관 35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날 압수수색은 역삼지구대가 오후 7시 30분, 버닝썬은 오후 9시 20분까지 각각 진행됐다.

압수수색 영장에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별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과 증거인멸 혐의가 담겼다.


경찰은 “버닝썬에서 마약과 성범죄, 경찰 유착 등 제기된 의혹을 조사하는 데 필요한 관련 자료를 압수수색 했고, 역삼지구대에서는 내부 폐쇄회로(CC)TV와 순찰차 블랙박스, 보디캠을 확보했다”라며 “압수물을 정밀 분석해 추가 조사한 뒤 참고인 등 관련자들을 소환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께 버닝썬 보안요원과 경찰에 의한 폭행 피해를 주장한 김상교(28)씨도 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4시간 여에 걸친 조사를 마친 뒤 돌려 보냈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제기한 클럽과 경찰 간 유착, 클럽 내 마약 투여 의혹 등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버닝썬 측으로부터 김씨의 성추행 혐의 등을 확인하기 위해 폐쇄회로(CC)TV 화면을 제출받은 바 있다. 지구대에 대한 압수수색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대해 경찰은 “제기된 의혹을 적극적으로 수사하기 위해 강제수사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경찰은 전날 오후 1시 30분께 버닝썬 이문호 대표와 영업사장 한모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약 8시간에 걸친 조사를 벌이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 대표 등을 상대로 클럽의 설립 경위, 운영체계, 조직 및 경찰 유착, 버닝썬 내 성폭행 의혹 등을 조사했다”며 “버닝썬 내 마약 투약 의혹 등 조사할 내용이 남아있어 추가 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버닝썬 직원들과 경찰의 통화기록을 조회해 특정 인물이 자주 연락을 취한 정황이 있었는지와 이들 사이에 돈이 오간 흐름이 있는지 등도 살펴보고 있다. 이와 함께 당시 출동 경찰관과 해당 사건을 담당했던 형사의 동의를 받아 통신사실을 조회하고 계좌 분석까지 병행하고 있다. 또 클럽 측의 영업 관련 서류와 장부 등도 압수해 정밀 분석 중이다.


이 밖에도 경찰은 클럽 내에서 마약류가 유통·투약됐다는 의혹을 밝히고자 클럽 폐쇄회로(CC)TV 화면을 분석하고 있다. 이른바 ‘물뽕’(Gamma-Hydroxy Butrate·GHB)을 판매하는 사이트에 대해서도 수사 중이다.

버닝썬 VIP룸 내부 화장실 사진.(사진=독자제공)

버닝썬 VIP룸 내부 화장실 사진.(사진=독자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버닝썬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성관계 동영상도 수사 대상이다. 약 한 달여 전부터 인터넷에는 버닝썬과 관련한 제목이 붙은 성관계 동영상이 유포되기 시작했다. ‘여성에게 마약을 먹게 한 뒤 찍은 것’이라는 등 확인되지 않은 설명도 동영상과 함께 퍼졌다.


이 대표는 아시아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인터넷상에 떠돌아다니는 동영상을 본 적이 있다”면서 “확인 결과 (동영상 속 클럽은) 우리 클럽이 맞는 것 같다”고 관련 내용 일부를 시인한 바 있다.


‘버닝썬’ 사건은 지난해 11월 24일 김씨와 클럽 보안요원 간 폭행 사건이 불거지면서 시작됐다.


김씨는 클럽 직원에게 끌려가는 여성을 도우려다가 보안요원과 출동한 경찰에 폭행당했다며 경찰과 클럽 간 유착 의혹을 제기했다. 또 이 클럽에서 이용객들이 마약을 투약하고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의혹까지 잇따랐다.


논란이 확산하자 서울지방경찰청은 광역수사대를 전담수사팀으로 지정해 클럽 내 성폭력, 마약, 버닝썬과 경찰 간 유착 의혹 등을 살펴보고 있다.


경찰은 또 버닝썬 사내이사로 이름을 올렸다가 이사직을 그만둔 그룹 빅뱅의 멤버 승리와 관련해 “현재 단계에서는 (소환 조사 계획이) 없다”며 “관련 혐의가 있으면 절차에 따라서 하겠다”고 밝혔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