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백화점 '빅3' 브랜드 경쟁 가속화…현대百, 브랜드평가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백화점 '빅3' 브랜드 경쟁 가속화…현대百, 브랜드평가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새로운 소비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 브랜드 경쟁도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빅3로 통하는 롯데·현대·신세계백화점 등은 차별화된 생존전략을 내세워 순위 경쟁에 나서는 모습이다.


12일 브랜드스탁의 브랜드가치평가(BSTI)에 따르면 백화점 빅3 중 현대백화점이 875.2점을 기록하며 부문 1위에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롯데백화점이 874.9점, 신세계백화점이 871.7점을 얻어 2, 3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1위와 3위간 BSTI점수 차이가 4점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초박빙으로 순위변화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성숙기를 넘어선 백화점은 다양한 생존전략을 펼치고 있는데 단순한 쇼핑공간을 넘어서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쇼퍼테인먼트 등 고객이 오래 머무를 수 있게 하는 콘텐츠가 중요한 요소가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의 가상현실 체험존, 롯데백화점의프라모델팩토리, 현대백화점의 플레이스테이션 라운지 등 다양한 실험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상황이다.

이 관계자는 “당분간 백화점의 브랜드 순위가 계속 엎치락뒤치락 하는 양상을 보일 것”이라며“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시도되는 문화콘텐츠가 고객에게 얼마나 매력적으로 다가갈지가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BSTI는 총 230여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 지수(70%)와 정기 소비자 조사 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