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 ‘2019 학교급식 기본계획’ 수립 시행

최종수정 2019.02.09 23:00 기사입력 2019.02.09 23:00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청 ‘2019 학교급식 기본계획’ 수립 시행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소중한 교육 실현과 학생건강을 지키기 위해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크게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8일 오전 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교육지원청 급식관계자와 영양(교)사 등 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학교급식 기본계획 설명회’를 갖고 이와 같은 내용의 학교급식 운영 내실화 방안을 발표했다.

도 교육청의 ‘2019 학교급식 기본 운영 방향’은 체계적인 급식 운영과 영양·식생활 교육을 통해 건강인을 육성하고, 지역교육공동체와 함께 바른 식문화를 조성해 평생 건강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있다.


도 교육청은 이를 위해 체계적인 학교급식 운영 원칙을 준수하고 무상급식비 등 급식경비 지원 및 합리적인 집행 방향을 설정했다.


특히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공급을 위해 전남도와 협업체계를 구축해 Non-GMO 가공품인 된장, 간장, 두부 3종에 대한 예산을 지원키로 했다. 아울러, 작은 학교의 효율적인 급식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공동급식 및 순회근무제를 시행하는 방안도 마련했다.

또 건강 지향적이며 성장 발달 단계에 적합한 영양 관리를 강화하고, 단위학교 여건에 맞는 바른 식생활 주제를 선정해 실천하고, 상담과 체험 활동을 병행하는 영양?식생활 교육을 월 2회 이상 실시하도록 했다.


무엇보다, 위생 및 안전관리를 강화해 식중독 등 위생사고를 예방함은 물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쾌적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안정적인 급식 운영시스템을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왕명석 체육건강과장은 “급식 관계자들의 사명감과 전문성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모든 학생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학교급식 문화 조성에 기여해 줄 것”을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