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방청,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 추진…예비타당성조사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방복합유치센터 조감도 [사진=소방청 제공]

소방복합유치센터 조감도 [사진=소방청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소방청은 충북 음성군 소재 충북혁신도시 내에 소방공무원 주요 상병을 돌보기 위한 특수진료 의료서비스가 제공되는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고 이를 위해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복합치유센터는 소방공무원이 재난현장에서 신체적, 정신적 위험에 노출되어 입은 부상과 스트레스 등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연구하는 전문병원이다.

사업비는 총 1407억 원이 투입돼 19개 진료과목 및 3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을 2022년까지 건립할 계획이다. 2023년부터 병원 운영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방공무원의 주요 상병 치료에 특화된 근골격계, PTSD, 화상, 건강증진센터 등 4개 센터와 임용부터 퇴직까지 공직 생애기간의 건강을 관리하는 소방건강연구실이 소방복합치유센터의 핵심 기능이다.


지난해 지방자치단체로부터 62개 후보지를 추천받아 접근성과 의료수요, 현지실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충북혁신도시(음성)내로 건립 부지를 결정했다.

올해는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에 대한 경제성과 정책성, 지역균형발전을 면밀히 분석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조사에 적극 협조하여 상반기에 조사가 통과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국회에 계류(5건)중인 관련 법률이 통과되면 소방복합치유센터의 설립근거가 마련되고, 운영형태, 업무범위 등도 반영할 계획이다.


소방청 남화영 소방정책과장은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차질 없도록 추진하여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하고, 소방공무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치유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