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아제약 국토대장정, 남·북대학생 만난다…"북한 코스 논의"

최종수정 2019.01.22 11:43 기사입력 2019.01.22 11:4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동아제약, 민화협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업무 협약식에서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왼쪽)과 김홍걸 민화협 대표 상임의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제약, 민화협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업무 협약식에서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왼쪽)과 김홍걸 민화협 대표 상임의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제약의 대학생 국토대장정에 남북 대학생이 함께 국토를 횡단하는 방안이 논의된다. 논의가 성사되면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는 국토대장정에서 남과 북 대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첫 국토대장정이 된다.
동아제약은 지난 21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회의실에서 민화협과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과 김홍걸 민화협 대표 상임의장이 참석했다.

앞서 동아제약은 지난해 11월 금강산에서 열린 남북 민화협 연대 및 상봉대회에서 청년 부문 남북 대학생 교류 증진을 위해 국토대장정을 논의했으며, 긍정적인 결과로 이번 업무 협약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과 민화협은 국토대장정 지원 및 대외협력, 북측 담당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행사 진행 등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개최를 위해 포괄적으로 협력한다.

이에 따라 양측은 다음달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북한을 방문해 북측 민화협과 국토대장정의 일정, 인원, 코스, 이동방법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을 통해 남북의 대학생들이 직접 만나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민화협과 함께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개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고 남북한 관계 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