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택시업계, '분신 택시기사' 임정남씨 장례 연기…'택시부정여론 활용 의혹' 국토부 성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9일 카카오모빌리티의 카풀서비스 도입을 반대하며 분신한 택시기사 고 임정남 씨의 여의도 국회 앞 분향소 모습.

지난9일 카카오모빌리티의 카풀서비스 도입을 반대하며 분신한 택시기사 고 임정남 씨의 여의도 국회 앞 분향소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택시업계가 분신 택시기사 고 임정남씨의 장례를 연기하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택시에 대한 부정적 여론을 활용해야 한다는 내용의 내부문건을 국토교통부가 만들었다는 언론 보도에 따라 업계는 4·5차 대규모 집회를 열겠다는 계획이다.
14일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등 택시 관련 4개 단체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서울 영등포구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교통부가 택시를 향한 부정적 여론을 활용한다는 내부문건을 만들어 대응해 왔다는 언론보도를 접하며 100만 택시가족은 참담한 심정과 함께 걷잡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달 10일 고(故) 최우기 열사와 이달 9일 임정남 열사의 분신으로 택시 가족이 깊은 슬픔에 빠져 있는 때에, 국토부는 주무 부처로서 사태 해결에 책임을 다하기는커녕 내부매뉴얼을 만들어 택시업계에 대한 부정적 여론조작을 주도했다"고 규탄했다. 택시업계는 비대위 회의를 통해 4차, 5차 대규모 집회 계획 등을 조만간 확정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한 매체는 국토부가 택시 단체의 문제점을 언론에 제기하고, 택시 단체의 집회 등에는 대응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내부문건을 작성했다고 보도했다. 국토부는 이날 해명자료를 통해 "해당 내용은 국토부 내에서 논의·보고된 바 없다"고 부인했다.
택시 단체는 성명에서 "두 열사의 뜻을 이어받아 이번 사태가 해결될 때까지 장례를 무기한 연기할 수밖에 없다"며 "국토교통부 장관의 사퇴와 책임자 처벌을 100만 택시 가족의 이름으로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당초 택시 단체들은 오는 16일 숨진 택시기사 임씨의 노제를 광화문과 판교 카카오모빌리티 사옥 앞에서 열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강신표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위원장은 "손명수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 등이 이날 (분신 택시기사의) 분향소로 찾아와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으나 이는 도둑이 제 발 저려 찾아온 것일 뿐"이라며 "보도가 거짓이라면 우리에게 해명할 것이 아니라 해당 언론사를 고발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