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작사 라이엇과 스폰서십 체결 영상 공개하고 본격 후원 활동 나서
매월1억5000만명이 즐기는 게임…'2019 롤(LOL) 유럽 리그' 공식 후원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기아자동차는 국내 완성차 업체 최초로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이하 롤)' 후원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롤 유럽 리그는 봄과 여름 두 시즌에 걸쳐 10개 팀이 총 240번의 경기를 치른다. 메인 스폰서는 ▲중계 방송 로고 노출 ▲시즌 별 경기 관람 입장권 ▲결승전이 열리는 경기장 내 홍보 부스 운영 등의 권리를 갖는다.
롤은 매월 1억5000만명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의 하나다. 유럽 리그는 지난해에만 8100만명의 e-스포츠 팬이 시청한 대회로, 롤 리그 중에서도 규모가 가장 큰 리그로 꼽힌다.
기아차는 영상 외에도 ▲차량과 게임 스토리를 가미한 이색 홍보 콘텐츠 ▲현존하는 유럽 최고의 롤 명문팀 '프나틱(FNATIC)' 선수와의 컬래버레이션 영상 등을 공개해 전 세계 e-스포츠 팬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다년 동안 쌓아온 스포츠 후원 경험을 바탕으로 e-스포츠 후원에도 새롭게 나서게 됐다"라며 "롤 유럽 리그 후원을 통해 전 세계 젊은 세대들에게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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