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볼보코리아, 작년 판매 전년비 30% '껑충'…"올해 판매 목표 1만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볼보코리아가 7년 연속 두 자릿수 판매 성장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전년비 30% 이상 판매 성장에 힘입어 올해는 판매 목표를 1만대로 설정했다.

8일 볼보코리아는 2018년 총 판매 대 수가 전년비 29.1% 증가한 8524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체 수입차 시장의 성장률 11.8%을 상회하는 수치로, 볼보코리아는 7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볼보코리아 연도별 판매 실적/자료=한국수입차협회

볼보코리아 연도별 판매 실적/자료=한국수입차협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SUV 라인업 XC레인지가 판매의 54.8%의 비중을 차지하며 실적을 견인했으며, 연령대는 30~40대의 젊은 고객층 비중이 48.7%로 절반 가까이를 차지했다. 구매 유형별로는 69.4%가 개인고객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호실적을 바탕으로 볼보코리아는 2019년 판매목표를 지난해 대비 17.3% 증가한 1만대로 발표했다. 올해 1분기에는 크로스컨트리 V60과 하반기에는 볼륨모델 신형 S60을 한국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 접점을 넓히기 위해 판교와 의정부, 전남 순천 등을 비롯해 4개 전시장을 추가로 개설하고, 2개의 전시장을 이전 확장해 27개의 판매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서는 서울 영등포, 서울 강남, 경기도 의정부, 전남 순천, 경기 성남 판교 등에 서비스 센터를 추가로 개설하고 총 28개의 네트워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볼보자동차의 지속적인 성장은 독일 브랜드 비중이 높은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고객들이 인정할 수있는 새로운 대안이 등장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