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쇼핑, 스타일윈도에 '움직이는 이미지' 홍보 기능 도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영상 등록시 자동 '움짤' 제작 … 생동감 있는 상품정보 쉽게 제공

네이버쇼핑, 스타일윈도에 '움직이는 이미지' 홍보 기능 도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네이버쇼핑은 판매자들이 상품의 특징과 장점을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해 빠른 시간 안에 구매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움짤(움직이는 이미지)'를 스타일윈도에 적용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능 개선은 짧고 감각적인 동영상을 즐기는 구매자들의 최신 트렌드에서 착안한 것으로, 구매자에게 모델이 상품을 착용하고 움직이는 모습을 생생하게 제공해 상품의 핏과 소재의 특징을 사진과 글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마트스토어 센터에 1분 이내의 동영상을 업로드 하기만 하면 별도의 '움짤' 변환 어플리케이션 사용 없이 최대 10초까지 GIF 파일을 자동 추출해 대표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다. 덕분에 10초 안에 고객을 사로잡을 영상만 제작한다면 판매자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하다.

네이버 관계자는 "움짤 홍보 기능을 향후 다른 네이버쇼핑 영역에 확대 적용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의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