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등록시 자동 '움짤' 제작 … 생동감 있는 상품정보 쉽게 제공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네이버쇼핑은 판매자들이 상품의 특징과 장점을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해 빠른 시간 안에 구매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움짤(움직이는 이미지)'를 스타일윈도에 적용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능 개선은 짧고 감각적인 동영상을 즐기는 구매자들의 최신 트렌드에서 착안한 것으로, 구매자에게 모델이 상품을 착용하고 움직이는 모습을 생생하게 제공해 상품의 핏과 소재의 특징을 사진과 글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움짤 홍보 기능을 향후 다른 네이버쇼핑 영역에 확대 적용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의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학교 다니는 거 의미 없어" 그만뒀더니…3배 더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