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최태성 강사 '우리가 주목해야 할 역사적 장면' 특강

최종수정 2019.01.04 09:12 기사입력 2019.01.04 08:44

댓글쓰기

강서구, 10일 제140회 강서지식비타민 강좌 개최

최태성 강사 '우리가 주목해야 할 역사적 장면' 특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10일 오전 10시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제140회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지식비타민강좌는 기해년 첫 강좌로 겨울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을 위해 ‘큰별쌤’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다.

최 강사는 EBSi의 사회탐구 한국사 강사로 안양 백영고, 서울 대광고에서 교사로 재직했다. 현재는 이투스와 EBS에서 한국사 대표 강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KBS '역사 저널, 그날', tvN '어쩌다 어른', '문제적 남자'등 방송에 다수 출연, 유투브와 이투스에서 초·중·고등학생을 비롯해 성인을 위한 다양한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우리가 주목해야 할 역사적 장면‘을 주제로, 이순신, 장보고 등 도전을 두려하지 않았던 위인들의 삶을 살펴보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나는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고민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구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해 학생들은 물론 성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최태성 강사를 초청했다”며 “역사는 과거를 통해 현재를 바로잡고 미래를 비춰주는 거울이란 말이 있듯 새로운 인생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강서지식비타민의 강의료는 무료이며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참가할 수 있다. 강서구 교육청소년과(2600-632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