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손보, 보험금 청구 간소화 통합 보험앱 출시

최종수정 2019.01.03 09:14 기사입력 2019.01.03 09:14

댓글쓰기

KB손보, 보험금 청구 간소화 통합 보험앱 출시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KB손해보험은 다양한 보험 관련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패턴이나 간편비밀번호, 지문, 카카오페이, 휴대폰, 공인인증 등 6가지 방식으로 로그인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또 고객별로 달라지는 초기 화면 및 보험 정보 안내 메시지 제공을 통해 빠른 계약 관리를 지원한다.

보험금 청구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구절차를 7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 하고 청구서류함을 신설해 보다 쉽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다.

또 기존에는 청구 과정에서 중도에 종료 시 기록이 사라져 불편했으나 이 앱에서는 중간저장 기능을 신설해 앱과 홈페이지 구분 없이 직전 청구 단계에 이어서 진행이 가능하다.
걸음 정보 연동 건강안내와 대기 및 기상상태에 따른 질병 예측 예방정보 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반 '라이프 케어' 서비스나, 동작 인식을 통한 긴급출동 접수 기능, QR코드를 활용한 서류접수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허영재 KB손해보험 고객컨택부장은 "기존 모바일 홈페이지와 함께 고객들이 보다 손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지속적인 추가 개발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신규 앱 출시를 기념해 1월 말까지 계약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 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