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신년사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2일 “카드업의 ‘전략적 변곡점’을 ‘새로운 성장’의 시간으로 반드시 바꿔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올해 경영 전략으로 5대 아젠다 'F·O·C·U·S'를 제시했다. 구체적으로는 ▲결제시장 혁신 (First Mover in Payment) ▲최적의 멀티 파이낸스 전략 추진(Optimal Multi-Finance) ▲‘초개인화’를 통한 차별적 고객 경험 구현(Customer-oriented Service) ▲한계 없는 비즈니스 영역의 확장(Unlimited Business) ▲성과로 연결되는 최고 수준의 역량 구축(Superb Enabler)이다.
임 사장은 “우리는 카드를 매개로 고객과 가맹점을 연결하고, 결제와 금융 및 신사업을 영위해 나가는 회사”라며 “고객의 모집, 상품, 한도, 마케팅 등 결제에 관한 모든 Value-Chain(가치 사슬)에서 고객 가치 증대 방법을 혁신하고 질적인 체질 개선을 가속화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연결과 확장을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Hyper-Personalization)’ 상품·서비스를 본격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ICT 제반 역량 고도화도 강조했다.
임 사장은 “‘창의, 몰입, 강한 실행’이라는 1등 DNA가 깊숙이 뿌리 내리게 해 실질적 성과를 이끄는 조직문화로 확실하게 정착해 가야 할 것”이라고 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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