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기대 광명시장 "북한 평창올림픽오면 응원단 꾸리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기대 광명시장(왼쪽 세번째)이 정만호 강원 부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왼쪽 세번째)이 정만호 강원 부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광명)=이영규 기자] 양기대 광명시장이 내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에 북한이 출전할 경우 광명시민을 주축으로 응원단을 꾸려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양 시장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북한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기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며 "북한이 참가할 경우 광명시는 광명시민을 포함한 경기도민과 함께 북한 선수 응원단을 조직하겠다"고 밝혔다.
양 시장은 특히 "평창 동계올림픽은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한반도에서 개최되는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라며 "이번 올림픽은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한반도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남북한 화해 협력과 평화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돼 북한의 참가 여부가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올해 평창 동계올림픽은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 2022년 북경 동계올림픽으로 이어지는 동북아시아에서 3회 연속 개최되는 올림픽의 시작점"이라며 "동북아의 군사적 긴장을 해소하고 평화를 정착시키는 중요한 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 시장은 그러면서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홍보대사를 자임하고 북한선수단 응원단 구성 등 최선을 다 하겠다"며 "북한은 평창올림픽 참가 선언으로 7천만 동포와 세계인의 열망에 응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명시는 앞서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 구입 예산을 편성하는 등 이번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원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