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 쌀 공동브랜드“풍광수토”수도권소비자 공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재, 수원, 인천 릴레이 판매장 입점 및 판촉마케팅 실시"

전남 쌀 공동브랜드“풍광수토”수도권소비자 공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농협(본부장 이흥묵)은 전라남도(도지사권한대행 이재영)와 함께 9일부터 12월31일 까지 전남농협 쌀 공동브랜드인“풍광수토”를 수도권 소비자에게 새롭게 선보이기 위해 농협양재·수원·인천유통센터에서 판촉행사를 통한 신규입점 릴레이마케팅을 실시한다.
풍광수토는 1994년 전국최초로 탄생한 광역(道) 쌀 공동브랜드이다.

전남농협은 지난해 전남의 깨끗한 자연환경을 상징하는 브랜드이름인 풍광수토(바람,햇빛,물,흙)만 남기고 모든 것을 바꿨다. 사용대상을 RPC(미곡종합처리장) 11개로 축소했고, 품종도 신동진으로 단일화 시켰으며, 품위는‘상’등급으로 통일을 하였다.

이러한 변화를 바탕으로 전라남도와 함께 상반기부터 기존 풍광수토의 브랜드이미지가 옅은 수도권판매장인 농협 고양·성남·삼송·양주유통센터를 집중 공략하여 신규 입점하는데 성공 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풍광수토는 남도의 따뜻한 이미지를 담은 세련된 포장지와 단일품종으로 긍정적인 소비자반응을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두고 면서 금년 신곡을 시작으로 수도권판매장을 더욱 넓히는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입점 첫날인 9일에는 전라남도·참여농협RPC(미곡종합처리장)과 공동으로 시장개척단을 꾸려 양재유통센터 등을 방문하여 바이어와 판매확대방안을 협의하고 소비자 마케팅을 통해 수도권 판매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이 날 농협양재·수원·인천유통센터에 신규 입점하여 떡시식과 잡곡증정행사를 병행하는 릴레이 마케팅을 시작한다.

이흥묵 본부장은 “새로워진 풍광수토가 철저한 품질관리와 산뜻한 디자인으로 수도권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전라남도와 함께 전남쌀 대표공동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마케팅과 판촉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nogary@hanm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