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영주 장관 "中企·청년 동시에 돕는 방안 마련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소기업 및 청년들의 현장의견 듣고,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방안 모색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2일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반월국가산업단지를 찾아 기업인과 노동자들을 격려하고, 지역 중소기업 및 청년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및 미스매치 해소와 산업단지 근무환경 개선 방안, 정부가 추진하는 중소기업 정책 및 청년고용 정책들에 대한 현장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임이자 의원과 황규연 산업단지공단 이사장도 참석해 다양한 현장의견을 경청했다.

김 장관과 임 의원 등 현장방문단은 먼저, 반도체 웨이퍼 폴리싱 드레서 분야 세계 1위의 강소기업인 새솔다이아몬드공업을 방문했다. 현장방문단은 제조현장을 둘러보고 일선 노동자들을 격려한 뒤 중소기업 대표, 청년노동자 및 취업준비생 등과 함께 산업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자리 수급문제와 청년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격의 없는 토론의 자리를 가졌다.

김 장관은 "장관 취임 후 전국 9개 도시에 10개의 현장노동청을 한 달간 운영하며 현장 목소리를 들어보니, 청년들은 일자리가 없다 하고, 중소기업은 사람이 없다고 한다"며 "중소기업에게는 청년 추가 고용 장려금(2+1)을,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는 2년간 300만원을 부담하면 1600만원으로 돌려주는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을 통해 중소기업과 청년을 동시에 돕는 등 미스매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각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어 "오늘 나온 현장의 목소리를 소중히 담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행사에 참여한 임 의원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청년들을 응원하며, 청년일자리 문제 해결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며 "국회도 가능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청년의 시각으로 현장의견을 듣고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취업준비생과 대학 재학생들로 구성된 청년고용정책참여단 3명이 함께 참여했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청년 직업훈련생들과 간단한 호프미팅을 가지면서, 청년들이 정부정책에 대해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들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세종=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