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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대야에 맥주 수요 급증…CU, 프리미엄 안주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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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여름을 맞아 시원한 맥주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편의점 안주도 덩달아 인기다.

4일 CU가 7월 안주류 상품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신장률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20.8% 오른 데 이어 올해에도 28.7% 뛰었다.

특히 열대야가 이어진 지난달 심야시간대(밤 10시~다음날 새벽 2시) 안주류의 매출은 전월 대비 22.1% 신장했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냉장안주의 매출 비중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CU의 전체 안주류 매출 중 냉장안주 비중은 2015년 55.5%에서 2016년 56.9%로 소폭 늘어나더니 올해에는 61.9%로 훌쩍 높아졌다.

마른안주 역시 올해 절대적인 매출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지만 냉장안주 신장 폭이 워낙 커 매출 비중 격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냉장안주의 인기는 최근 수제·수입맥주 등 개성 강한 맛의 맥주가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라고 CU는 설명했다. 와인처럼 맥주 맛에 맞춰 즐길 수 있는 냉장안주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었다.
이런 가운데 편의점 업체들은 혼술족, 홈술족을 위한 1인용 계란말이, 고등어구이, 해물볶음 등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CU는 이날 'CU 바베큐 폭립(5900원)'을 출시하며 냉장 안주 라인 강화에 나섰다. CU 바베큐 폭립은 돼지 등갈비에 달콤짭조름한 바베큐 소스를 더한 아메리칸 펍 스타일 안주다. 마리네이드 과정을 거쳐 맛이 풍부하고 육질이 부드럽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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