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CU가 7월 안주류 상품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신장률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20.8% 오른 데 이어 올해에도 28.7% 뛰었다.
특히 열대야가 이어진 지난달 심야시간대(밤 10시~다음날 새벽 2시) 안주류의 매출은 전월 대비 22.1% 신장했다.
마른안주 역시 올해 절대적인 매출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지만 냉장안주 신장 폭이 워낙 커 매출 비중 격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냉장안주의 인기는 최근 수제·수입맥주 등 개성 강한 맛의 맥주가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라고 CU는 설명했다. 와인처럼 맥주 맛에 맞춰 즐길 수 있는 냉장안주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었다.
CU는 이날 'CU 바베큐 폭립(5900원)'을 출시하며 냉장 안주 라인 강화에 나섰다. CU 바베큐 폭립은 돼지 등갈비에 달콤짭조름한 바베큐 소스를 더한 아메리칸 펍 스타일 안주다. 마리네이드 과정을 거쳐 맛이 풍부하고 육질이 부드럽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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