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푸조, 고성능 SUV '뉴 푸조 3008 GT' 출시…4990만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BlueHDi 2.0 엔진 탑재, 180마력 40.82 kg.m 토크의 강력한 힘 갖춰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 가능한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 탑재

뉴 푸조 3008 GT

뉴 푸조 3008 GT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7일 고성능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푸조 3008 GT'를 출시하고 8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푸조의 최상위 트림인 GT는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의 약자로 사전적 의미로는 장거리·고속 주행용의 고성능 자동차를 뜻한다. 푸조 GT는 일상에서는 세련되고 편안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필요시 운전자의 의도에 따라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뉴 푸조 3008 SUV는 지난해 10월 글로벌 출시 이후 올해 6월 말까지 약 15만대 판매를 기록하며 글로벌 SUV 시장의 신흥 강자로 부상하고 있는 푸조의 핵심 SUV 모델이다.
새롭게 출시한 뉴 푸조 3008 GT는 강력한 힘과 효율성을 갖춘 블루HDi 2.0 엔진과 GT 모델 특유의 스포티함, 프리미엄 감성을 극대화한 디자인, 그리고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적용했다.
뉴 푸조 3008 GT

뉴 푸조 3008 GT

원본보기 아이콘

블루HDi 2.0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가 맞물려 최대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2 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연비도 복합연비 기준 13㎞/ℓ(도심 12㎞/ℓ, 고속 14.3㎞/ℓ)로 우수하다.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SCR) 과 디젤 입자 필터(DPF) 기술을 조합해 질소산화물(NOx) 배출은 90%, 미립자 오염물질(PM)은 99.9%까지 제거, 뛰어난 친환경성을 보여준다.

안전·편의 시스템도 대거 추가 적용했다. 운전자가 설정한 거리에 맞춰 앞 차와의 거리를 유지 및 제동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별도의 스티어링휠 조작 없이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 조작만으로 손쉽게 주차할 수 있는 파크 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했다. 전방 카메라를 추가 탑재해 보다 안전한 운행을 지원한다.

또한 뉴 푸조 3008 GT에는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이 기본 탑재된다. 이 내비게이션은 탑재형 내비게이션의 안정성에 모바일 내비게이션의 실시간 경로 검색 기능이라는 강점을 결합한 것으로,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뉴 푸조 3008 GT

뉴 푸조 3008 GT

원본보기 아이콘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뉴 푸조 3008 GT는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높은 연료 효율성, 그리고 고급스러운 디테일까지 갖춘 프리미엄 SUV 모델"이라며 "푸조만의 기술과 감성이 집약된 뉴 푸조 3008 GT의 우수한 상품성을 앞세워 수입 SUV 시장의 강력한 주역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 푸조 3008 GT의 가격은 4990만원(VAT 포함)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