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첫 날 이용자 수 126만…'리니지2 레볼루션'은 102만 기록
1인당 평균 사용 시간 '168분'…레볼루션(200분)보다 낮아
리니지M 출시 첫 날 일간 사용자 수, 1인당 평균 사용시간(출처=와이즈앱)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03657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215,500
전일대비
4,500
등락률
-2.05%
거래량
147,736
전일가
220,000
2024.05.16 15:30 장중(20분지연)
관련기사
[클릭 e종목]엔씨소프트, 하반기 영업익 개선…목표가 23만원↑[특징주]엔씨소프트, 자사주 매입 소식에 12%대 강세…20만원 회복[굿모닝 증시]美 금리인하 기대감↑…코스피 상승 출발 전망
close
의 '리니지M'이 출시된 첫 날 게임을 즐긴 이용자 수가 126만명으로 집계됐다. 일간 이용자 수는
넷마블
넷마블
25127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63,700
전일대비
800
등락률
+1.27%
거래량
197,210
전일가
62,900
2024.05.16 15:30 장중(20분지연)
관련기사
'주식 부자' 방시혁, 최태원·구광모보다 많다…국내 총수 중 6번째[특징주]넷마블, 3달만에 52주 신고가…'나혼렙'으로 실적개선 부각넷마블, 하이브 지분 약 2199억원 매각
close
의 '리니지2 레볼루션'의 첫날 성적(102만)보다 높다.
22일 모바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리니지M' 출시 첫날인 21일 기준 일간 이용자 수가 126만명을 기록했다.
리니지M의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168분이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출시 첫날 기록인 200분보다 낮았다.
리니지M의 이용자 중 30대와 40대 비중이 전체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연령별 이용자 수는 ▲10대 4%(8만3624명) ▲20대 22%(27만2018명) ▲30대 51%(63만7575명) ▲40대 19%(24만3740명) ▲50대 이상 2%(2만4257명)이었다.
한편 리니지2 레볼루션의 지난 21일 기준 일간 이용자 수는 42만을 기록했다. 출시 첫 날 이용자 수와 비교하면 절반 수준이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233분으로 출시 때보다 33분 더 늘어났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경우 30대와 40대 비중이 82%다. 연령별 비중은 ▲10대 5%(2만229명) ▲20대 13%( 5만4123명) ▲ 30대 45%(19만787명) ▲40대 37%(15만7652명)을 기록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출시 첫 날 일간 사용자 수, 1인당 평균 사용시간(출처=와이즈앱)
원본보기 아이콘
리니지2 레볼루션 6월21일 기준 일간 사용자 수, 1인당 평균 사용시간(출처=와이즈앱)
원본보기 아이콘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