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첫 30%대 진입 후 매해 성장세 계속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유통업계가 떠오르는 '큰 손' 남성 고객을 잡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개성을 중시하는 문화가 확대되면서 남성 고객들의 씀씀이가 매해 확대되면서 소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외모를 가꾸는 데 관심도 높고 구매력도 갖춘 30대 남성고객들의 매출 비중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12일 신세계백화점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남성 고객들의 올해 봄 시즌 의류 매출 비중은 37%를 기록했다. 2015년 봄 시즌 첫 30%를 돌파한 이후 지속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연령별 남성 장르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30대 남성들의 비중이 두드러진다. 결혼을 30대 후반까지 미루는 등 가족 중심이 아닌 본인을 위한 가치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로 루이비통ㆍ펜디 등 남성 전용 럭셔리 브랜드 매장을 열어 30대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패션업체도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는 분위기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를 높인 프리미엄 남성복 사업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전개하는 또 다른 남성복 브랜드 맨온더분(MAN ON THEBOON)도 올해 상반기에 7개, 하반기에 12개 등 총 19개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올해 말까지 총 23개 매장에서 100억원의 연매출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맨온더분은 '클래식 수트의 대중화'를 콘셉트로 한 만큼 제품 가격 또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했다. 수트는 국내 중저가 남성복 브랜드 수준인 50만원대, 재킷 30만~40만원대, 팬츠 10만~20만원대, 가방과 신발 20만~30만원대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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