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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 '2017 식생활 개선 캠페인' 어린이집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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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의 식생활 개선 캐릭터인 '휴니콘'이 사과를 들고 있다.

휴롬의 식생활 개선 캐릭터인 '휴니콘'이 사과를 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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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휴롬은 식생활 개선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할 어린이집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미각형성ㆍ편식예방 등 식생활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5년째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올해는 대상 범위를 확대했다. 총 200개 어린이집 원아 1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바른 식생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도 단위 중소거점 도시 소재의 어린이집까지 찾아갈 예정이다.

다음 달부터 전문 교육 강사가 어린이집을 방문해 아이들에게 천연주스를 무상으로 공급한다. 휴니콘 캐릭터와 다양한 교재를 활용한 맞춤형 미각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 학부모 대상의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텃밭상자 보급, 농촌체험 활동지원도 병행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캠페인 모집 대상은 원아 50명 이상 규모의 어린이집이다. 오는 27일까지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식생활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가정에서 먹지 않던 과일과 채소를 즐겨 먹게 되면서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며 "어릴 적 형성된 식습관이 평생을 가는 만큼 우리 몸에 이로운 과일과 채소의 영양소를 어려서부터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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