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웨스트브룩 49점 불구 오클라호마시티 3연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미국프로농구(NBA) 휴스턴 로켓츠가 접전 끝에 오클라호마시티 선더에 두 점차 승리를 거뒀다.

휴스턴은 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도요타 센터에서 열린 '2016~2017 NBA' 홈경기에서 오클라호마에 118-116으로 승리했다.
제임스 하든과 러셀 웨스트브룩의 맞대결로 주목을 받았던 경기였다. 웨스트브룩은 49점을 폭발시켰다. 8리바운드에 5도움 가로채기를 두 개 더했다. 하든은 26점 12도움 8리바운드로 트리플더블급 활약을 했다.

웨스트브룩의 개인 성적은 뛰어났지만 팀 승리는 하든이 가져갔다.

웨스트브룩 49점 불구 오클라호마시티 3연패
AD
원본보기 아이콘

휴스턴은 경기 종료 0.7초를 남기고 네네가 오클라호마시티의 제라미 크랜트로부터 반칙을 얻어냈고 네네가 자유투 두 개를 모두 성공해 승리를 거머쥐었다.
오클라호마시티는 마지막 공격에서 에네스 칸터의 앨리웁으로 동점을 노렸으나 성공하지 못 했다.

서부지구 3위 휴스턴은 6연승을 달리며 지구 2위 샌안토니오 스퍼스와 1.5경기 차를 유지했다. 오클라호마시티는 3연패.

샌안토니오는 덴버 너게츠에 127-99로 크게 이겼다. 라마커스 알드리지가 28점, 카와이 레너드가 24점, 토니 파커가 21점을 넣었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는 샬럿 호네츠를 115-114, 한 점차로 제압했다.

디트로이트는 4쿼터 2분46초를 남기고 샬럿에 10점차로 여유있게 앞섰다.

하지만 켐바 워커와 스펜서 호즈에게 잇달아 3점슛을 내주면서 경기 종료 8초를 남기고 113-113 동점을 허용했다. 디트로이트는 경기 종료 1.9초를 남기고 반칙을 얻어낸 레지 잭슨이 자유투 두 개를 모두 성공한 덕분에 승리했다. 워커는 자신의 32득점 중 20점을 4쿼터에 집중시키며 대역전승의 주역이 될 뻔 했으나 끝내 팀에 승리를 가져다 주지는 못 했다.

동부지구 2위 토론토 랩터스는 유타 재즈를 101-93으로 제압하고 1위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의 승차를 2.5 경기로 줄였다.

인디애나 페이서스는 브루클린 네츠를 121-109로 꺾었고 피닉스 선즈는 댈러스 매버릭스를 102-95로 제압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