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르브론 제임스, USA투데이 선정 올해의 선수

최종수정 2017.01.01 03:00 기사입력 2016.12.31 11:4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미국프로농구(NBA)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의 '르브론 제임스(32·미국)'가 올해 모든 종목을 통틀어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한 선수로 선정됐다.

미국 USA투데이는 31일(한국시간) 2016년 스포츠 선수 열 개 부문별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제임스는 최우수선수에 해당하는 '가장 중요한 선수(Most Important Athlete)'에 선정됐다.
제임스는 올해 소속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에 NBA 우승을 선사했다. 특히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상대로 한 챔피언결정전에서 1승 3패로 밀리다가 극적인 역전 드라마를 만들어냈다.

제임스는 AP통신이 선정한 '올해의 남자 선수'에도 뽑힌 바 있다.

르브론 제임스[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르브론 제임스[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지켜보기에 가장 재미있는 선수는 리우올림픽 체조 4관왕 시몬 바일스(미국)가 이름을 올렸고, 가장 큰 영감을 준 선수로는 리우올림픽 육상 여자 5000m 예선에서 넘어진 선수에게 손을 내민 미국 국가대표 애비 디아고스티노가 선정됐다.
가장 큰 슬픔을 안긴 선수는 보트 사고로 24세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미국프로야구 마이애미 말린스의 투수 호세 페르난데스가 선정됐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