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암군, 규제개혁 추진 우수 공무원 표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적극적 규제개혁 환경을 조성하여 규제개혁 추동력을 확보하고자 규제개혁 추진 우수 공무원 3명을 선정해 30일 종무식 때 표창할 계획이다.

영암군은 군정조정위원회의 공적심의를 거쳐 행태규제 개선을 통한 지역투자기반 조성 분야에서 투자경제과 박주완 주무관, 법령 위임조례 적기 정비 분야에서 도시개발과 박상진 주무관, 규제개혁 과제 발굴 분야에서 산림축산과 박영미 주무관을 규제개혁 추진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했다.
박주완 주무관은 적극 행정을 통하여 수제자동차 기업인 ㈜모헤닉게라지스와 경운대학교 항공산업 등의 투자 유치를 성공시켰으며, 박상진 주무관은 영암군 도시계획 조례를 개정하여 규제를 완화하고 장기미집행 군 계획시설을 우선 해제하여 주민 재산권 침해를 해소하였으며 도시계획 관련 규제개혁 과제 발굴 발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고, 박영미 주무관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자세로 다수의 규제개혁 과제를 발굴하여 규제개혁 추진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과 기업투자유치에 규제개혁이 최우선 과제로 거론되어 중점 추진되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행정규제가 사라지고 있음에도 군민이 체감하는 규제개혁 수준은 여전히 낮은 편이다.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규제개혁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대민 접점 공무원의 적극적인 자세와 협업이 중요한데 그간 적절한 유인이 없어 규제개혁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저조했던 것도 사실이다.
이에 영암군에서는 규제개혁 노력에 대한 보상을 통해서 규제 업무 수행 공무원들의 사기를 진작함으로써 규제개혁 추진 노력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이번 규제개혁 추진 우수 공무원 포상이 실질적인 규제개혁의 촉진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규제개혁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 군민과 기업의 규제개혁 체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규제개혁 추진 우수 공무원에게는 승진, 희망부서 전보, 해외연수 기회 우선 부여 등의 인사상 인센티브를 줄 계획이다.

영암군은 향후 규제개혁 우수 사례 공모 등을 통해 규제개혁 추진 우수 부서 및 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를 더욱 확대하여 담당공무원들이 규제개혁에 적극 참여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