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사회복무요원 제복 이렇게 바뀐다

최종수정 2016.12.29 04:03 기사입력 2016.12.28 10:30

댓글쓰기

새 제복은 착용감과 기능성을 높이고 디자인도 크게 바뀌었다.  

새 제복은 착용감과 기능성을 높이고 디자인도 크게 바뀌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내년부터 소집되는 사회복무요원에게 새로 디자인된 제복이지급된다.

28일 병무청에 따르면 현재 사회복무요원들이 착용하고 있는 제복은 푸른색 상의에 검은색 하의로 신축성과 보온성이 다소 떨어지는 등불편이 제기돼 왔다. 반면, 새 제복은 착용감과 기능성을 높이고 디자인도 크게 바뀌었다.  
진자주색 상의와 먹회색 하의로 구성된 새 제복은 사회복무요원이 복무하는 사회복지, 보건의료, 교육문화, 환경안전, 행정지원 등 5개 분야를 상징하는 문양을 제복 상의에 넣었다. 신발도 딱딱한 단화에서 방수와 충격흡수 기능이 뛰어난 운동화 형태로 개선됐다.

또 사회복무요원 마크인 표지장도 새로 만들었다. 사회를 밝히는 등불, 안전을 지키는 방패, 힘차게 비상하는 날개를 형상화했다고 병무청은 설명했다.

사회복무요원 제복은 군사교육소집통지서를 받은 날부터 교육소집 전까지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복무기관에 배치된 뒤 수령할 수 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마트서 산 상추 봉지 속 '독사' 꿈틀…고향으로 돌려보낸 부부 마트서 산 상추 봉지 속 '독사' 꿈틀…고향으...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