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영건설 '마포 웨스트리버 태영 데시앙' 오는 23일 그랜드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중심 마포! 트리플역세권.. 교육, 쇼핑시설, 공원 등 생활인프라 인접
-23일 견본주택 오픈, 27일 특별공급, 28일 1순위(서울거주자), 29일 1순위(기타지역) 접수

마포 웨스트리버 태영 데시앙 투시도

마포 웨스트리버 태영 데시앙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태영건설은 오는 23일 마포구 마포대로 193 일대에 ‘마포 웨스트리버 태영 데시앙’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마포 웨스트리버 태영 데시앙’은 지하 3층~지상 21층, 전용면적 74~102㎡, 총 276가구 중 14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 착한 분양가로 소비자 관심 높을 듯
마포 웨스트리버 태영 데시앙은 올해 마포구에서 분양한 최근 공급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 바로 길 건너에 10월달에 분양한 ‘신촌숲 아이파크’의 경우 전용 84c타입 기준 약 7억8500만원 수준에 분양가로 평균 74.8:1의 청약경쟁률로 분양이 조기마감 됐고, 또한 인근 대흥동에 11월에 분양한 ‘신촌 그랑자이’의 경우에도 전용 84A타입 기준 약 7억8500만원 수준의 분양가로 계약 5일만에 완판됐다.

마포 웨스트리버 태영 데시앙 분양대행사 ㈜삼원RDA 안준영 과장은 “마포에서 최근 분양한 상품은 다소 높은 분양가와 불안한 부동산 경기에도 전부 조기 완판 되었으며, 우리 아파트는 3.3㎡당 2,060만원 수준의 착한 분양가로 공급되는 것은 물론 발코니 확장비 포함가격으로 조기에 완판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 내년부터 시행되는 잔금대출 규제대상 제외
최근 정부의 가계대출 억제 정책의 일환으로 내년 1월 1일부터 입주자모집공고를 하는 아파트는 잔금대출 규제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주요 골자는 올해까지 가능했던 잔금대출 거치기간이 최장 1년으로 단축되고 소득심사 기준을 까다롭게 보는 것인데, 마포 웨스트리버 태영 데시앙은 올해 말 분양하는 아파트로 잔금 대출 거치기간 및 소득심사 기준을 현재와 같이 적용 받는다.
◇ 2,6호선,경의중앙선 트리플 역세권 등 이용 편리.. 한강 및 강남 접근성도 좋아
이 단지가 자리한 서울 마포구 창전동 지역은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 요지다. 지하철 광흥창역(6호선)과 서강대역(경의중앙선), 신촌역(2호선) 사이에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강남과 여의도 등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서강대교를 통해 여의도로 접근이 쉽고 강변북로와 신촌로 등의 도로망을 갖추고 있어 서울 시내 어디든지 단시간 내에 진입이 용이하다.

마포구 창전동은 ‘도심’이라는 이점 외에도 규모가 큰 공원이 꽤 많아 매력적이다. 단지 인근에 와우공원, 어린이공원(예정), 한강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 좋다. 특히 ‘마포 웨스트리버 태영 데시앙’은 풍수지리학적으로도 명당이다. 단지 앞으로 한강이 흐르며 단지 뒤에 위치한 와우산은 소가 누운 형태로 부를 상징하는 배산임수의 자리이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강서지역 중심지에 있어 마포,여의도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 현대백화점, 이마트, CGV, 63빌딩, IFC몰 등이 가깝다. 또 쇼핑과 외식, 전시, 공연,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젊음의 거리로 유명한 신촌,홍대와도 인접해 주말에 가족과 함께 외식하거나 전시,공연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편리하다.

초중고교는 물론 여러 명문대가 인접하여 교육여건이 좋은 편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서강초와 신수중, 광성중,고가 있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큰길을 건너지 않고 초등학교에 갈 수 있다는 점이다. 또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등 서울 명문 대학이 위치하고 있다는 점도 큰 강점이다.

◇ 태영건설만의 특화된 커뮤니티 선보여
‘마포 웨스트리버 태영 데시앙’은 ‘데시앙’만의 특화된 조경시설을 자랑한다. 자연 친화적인 단지 성격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단지 내 테마정원 등 특색있는 공간이 마련되는 것.

도심에서 보기 드믄 37%대의 녹지율을 자랑하는 단지로 광장과 수경시설을 도입해 입주민에게 시각적인 즐거움과 청량감을 제공한다.

‘물소리 광장’은 물론 사계절 아름다운 색으로 물드는 ‘솔향기 정원,하늘 정원,무지개 정원’ 등의 다양한 테마로 조경공간을 구성했으며, 또한 단지 남측에 약 500여평 규모의 어린이 공원이 조성예정으로 단지 쾌적성은 더욱 높을 전망이다.

기타 부대시설로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입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채워진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