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 ‘아·태 도시정상회의’,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 기조연설로 개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대전시가 ‘2017년 아시아·태평양지역 도시정상회의’의 기조연사를 선정하는 등 홍보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시는 내년 지역에서 열릴 아·태 도시정상회의의 기조연사로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를 선정하고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발족하는 등 홍보활동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아·태 도시정상회의는 아·태지역의 주요도시 간 국제교류와 미래 도시전략 등 도시 간 상호협력을 도모하는 국제행사로 대전은 지난 2007년부터 세 차례의 도전 끝에 아·태 도시정상회의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내년 9월 10일부터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이 행사에는 아·태지역 100여개 도시의 지방자치단체장(시장)과 학자, 기업인, 청년 등 15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아·태 도시정상회의 개최와 관련해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를 기조연사로 선정하고 여성인권운동가 셰리 블레어, 글로벌 싱크탱크 ‘직쏘’ 대표 및 구글 아이디어 전략가 제라드 코엔 등을 초청한다.
이중 기조연설을 맡게 될 토마스 프레이는 금세기 최고의 미래학자로 손꼽히며 저서를 통해 ‘2030년 20억개의 직업이 사라질 것’이라는 예견을 내놔 세계적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인물이다.

이밖에 시는 대전이 회장 도시를 맡고 있는 세계과학도시연합(WTA)의 하이테크페어와 공동전시 개최, 개막식 및 전시공간에 첨단기술 적용 등 과학도시에 걸맞은 콘텐츠 도입과 KAIST, 충남대 등 대학 인프라를 활용한 청년포럼 운영, 문화행사로 연정국악원의 전통무용, 시립미술관의 ‘세계유명미술 특별전’ 등을 연계해 대전이 갖는 특색을 반영한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용할 계획이다.

또 아·태 도시정상회의 운영위원회 발족과 상징조형물 제막을 병행해 국내·외에 아·태 도시정상회의를 홍보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해외도시 참가 규모가 아·태 도시정상회의 성공에 가장 핵심적인 요인이 되는 만큼 대전의 장점과 특색을 앞세운 대외적인 마케팅에 적극 나서겠다”며 “이와 함께 지역 시민들에게도 아·태 도시정상회의의 대전 개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각적인 홍보 방안을 모색,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