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박신애 KB투자증권 연구원은 “라면 가격 인상, 전년도 낮은 기저효과, 라면시장 점유율의 완만한 반등 등을 감안할 때 현 주가 수준에서 비중을 확대할 것을 권고한다”고 말했다.
농심은 오는 20일부터 라면 가격을 평균 5.5%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2011년 이후 5년 만의 인상이다. 대표 제품들의 가격 인상폭은 신라면이 6.4%, 너구리 5.9%, 짜파게티 5.6% 등이다. 고가 라면(1500원) 제품은 이번 가격인상에서 제외됐다.
KB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에 가격인상되는 제품들의 합산 연간 매출액 규모는 1조원 가량으로 지난해 라면 매출액의 75%, 연결 매출액의 45%에 해당한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