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재명 "文과 이재명 다르지 않아…함께 할 동지"

최종수정 2016.12.19 23:33 기사입력 2016.12.14 10:11

댓글쓰기

이재명 "文과 이재명 다르지 않아…함께 할 동지"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이재명 성남시장은 14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언급하며 "내부경쟁은 전쟁이 되어서는 안 된다. 결국 함께 해야 할 동지"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정국가…문재인과 이재명은 다르지 않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해 이 같이 전했다.

이 시장은 "정치는 뛰어난 존재가 국민을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충실한 머슴이 국민의 요구를 대신하는 것이고, 그래서 1인 기록 경기가 아니라 단체경기"라며 "내가 아니라 팀이 이기는 것이 우선이고 팀이 이겨야 MVP도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문 전 대표의 공정 책임 협력의 구상을 들었다. 이재명이 지향하는 국가의 미래가 바로 공정국가"라며 "우리 사회 최대의 문제는 불평등과 불공정과 부정의이며 그 뿌리는 친일 독재 부패"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경제에서 '협력'과 '성장'을 중시하는 점은 노동권강화와 재벌체제 해체 등 '공정경제'를 주장하는 저와 약간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국가 역할을 공정성 확보에 둔 점은 동일하다"며 공감했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