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골든블루, 위스키 양조 전문가 '마스터블렌더' 육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리안 위스키 개발을 위한 초석 다지기
골든블루, 위스키 양조 전문가 '마스터블렌더' 육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골든블루가 위스키 인재 육성에 나선다. 또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래'라는 새로운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선포했다.

골든블루는 5일 새로운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선포, 체계적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회사의 특성에 맞게 주류산업 발전을 위해 국내에는 생소한 마스터블렌더 인재 발굴을 추진한다.
이는 골든블루가 국내 기업과 국내 인재를 통해 국내 주류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야심차게 추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매년 2명을 선발해 양조 전문가로 육성시켜 대한민국 주류산업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골든블루는 세계적인 마스터블렌더들을 배출하는 양조·증류 분야에서 세계 최고인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해리엇와트 대학교에서 양조·증류학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학비 전액과 체재비, 항공료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카치위스키의 고향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해리엇와트 대학교는 1821년 설립됐고 영국 내에서 유일하게 양조·증류학과를 운영하는 대학교로 오랜 역사와 전문성을 자랑한다.
마스터블렌더 프로그램 신청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또는 2017년 2월 졸업예정자이다. 프로그램 신청 및 서류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2017년 1월15일까지 총 6주이며, 이메일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골든블루는 이번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우수한 양조 인재를 육성해 한국에서 만든 전통주나 국내 농산물로 제조된 우리 술의 세계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수출 효자 종목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앞으로도 다른 주류기업들이 하지 않았던 차별화된 활동을 시행해 국내 전문 위스키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