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와 너의 특별한 파티 ‘크리스마스 마켓’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종문화회관…작은 크리스마스 파티
대극장 로비 전면 개방 +전 프로그램 무료
출판물, 회화, 사진, 일러스트, 공예 등 130팀 참여
인디음악, 재즈, 오케스트라 등 다채로운 공연
BC카드, 크리스마스 마켓 운영비 전액 후원

나와 너의 특별한 파티 ‘크리스마스 마켓’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세종문화회관이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로비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연다. 이번 행사는 별도 관람비용 없이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총 202팀이 지원했다. 이중 예술성, 장르별 배분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쳐 독립출판물, 회화, 사진, 일러스트, 공예, 베이커리 등 130개 팀의 작가를 선정했다. 참여 작가는 주로 20·30대 젊은 층이며 대중성·상업성을 띄는 작가가 아닌 일상을 다양한 관점에서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작가들로 구성됐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시즌 한정품으로 제작한 카드, 공예품, 디자인 소품, 디저트 등을 선보이는 작가들도 다수 참여했다.
또한 다채로운 공연도 마련된다. 인디 음악계에서 팬층을 보유한 포크 싱어송라이터 ‘수상한 커튼’과 강아솔의 무대가 준비된다. 또한 피아니스트 성현을 비롯해 임보라 트리오, 트리오 클로져, 재즈듀오 임인건-이원술 등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의 무대도 기대를 모은다.

'크리스마스 마켓' 2015 [사진=세종문화회관 제공]

'크리스마스 마켓' 2015 [사진=세종문화회관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특별 공연으로 세종문화회관 사회공헌 예술 교육단체인 ‘세종꿈나무 오케스트라’도 7일 캐롤 메들리 공연을 준비한다. 좌석은 약 50개석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정되며, 모든 공연은 무료다.
양일간 13시부터 16시30분까지 ‘12월을 위한 BGM’을 진행한다. 클래식, 재즈, 팝 등 크리스마스 시즌에 듣기 좋은 음악을 선정해 해설을 곁들이는 프로그램이다. 7일에는 한국대중음악상 심사위원, MBC 라디오 박정아의 달빛낙원 ‘굿나잇 시디’ 코너를 진행하는 박정용씨가, 8일에는 KBS 라디오 클래식 FM ‘재즈수첩’을 진행하고 있는 재즈평론가 황덕호씨가 뮤직큐레이터를 맡는다.

특별히 베이커리, 디저트, 차 등을 판매하는 작가도 함께한다. 대리석 쿠키, 촉촉하고 부드러운 에그타르트, 입속에서 바로 사라지는 머랭쿠키, 수제 티라미슈, 프랑스에서 마시는 따뜻한 와인 뱅쇼, 캐릭터 마카롱 등이 준비된다.

크리스마스 마켓 2015 [사진=세종문화회관 제공]

크리스마스 마켓 2015 [사진=세종문화회관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세종문화회관 이승엽 사장은 “사회적 혼란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이 좀 더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번 마켓을 기획했다. 그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은 일반 시민들의 접근이 쉽지 않았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많은 시민들이 편하게 찾아와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작가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뜻을 밝혔다.

한편, BC카드는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의 제작비 전액을 후원, 젊은 예술가와 창작자들이 시민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마켓에 참여한 예술가, 창작자 및 관람객들의 결제 편의성 제고를 위해 스마트폰으로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단말기를 지원한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