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망월사 역세권 ‘클래스원‘, 서울 전세가로 내집마련 기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주식 1세대 1주차, 판상형 맞통풍 구조에 일조권 확보

의정부 클래스원

의정부 클래스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장기 저금리 기조로 전세를 반전세나 월세로 전환하는 집주인들이 늘면서 서울 시내 전세 매물 찾기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전세 수요자들은 안정적인 거주 여건을 찾아 서울에서 가까운 역세권에 위치한 도시형생활주택이나 주거용오피스텔 매입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

서울 경계 밖이지만 역세권이면서도 학세권과 숲세권 등을 충족하는 거주단지는 자녀를 둔 30~40대들에게 특히 높은 선호도를 갖춘 곳이다. 또한 도심권 내 대부분의 도시형 생활주택들이 주차장 부족의 문제로 곱지 않은 시선을 받고 있는 사실에서, 1가구 1주차 충족하는 거주지는 인기가 높다.
시행사 뉴원주택이 의정부시 호원동 226-11외 3필지에서 도시형생활주택과 주거용오피스텔로 구성된 ‘클래스원’을 공급한다.

대지 1,842.00㎡, 연면적 4,590.12㎡으로 지상 8층 4개동 56세대로 구성된다. 2~5층은 전용면적 65.345㎡의 도시형생활주택, 6~8층은 전용면적 79,134㎡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주차는 필로티구조 1층의 자주식 57대로 각 세대별 별도의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각 세대는 방3개 화장실2개, LG하우시스창호, 스프링클러, LG휘센 천정형에어컨, 대성콘덴싱보일러, 동화마루, 한샘 주방가구가 기본 설치된다. CCTV설치로 외부보안에 신경을 썼으며 현대엘리베이터, 무인택배함 설치로 주거편의성을 높였다. 판상형 맞통풍이 가능한 설계로 일조권이 확보됐고, 각동 최상층 오피스텔은 복층으로 구성되어 독립된 테라스가 제공된다.
망월사역 도보 4분, 도봉산역 차량 6분 거리의 역세권이며 인접한 호원IC와 의정부IC를 이용 외곽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해 서울 및 경기도 전역으로 연결된다. 지하철은 서울시청 까지 48분, 강남구청 까지 50분이 소요된다.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지상 3층 규모의 의정부스포츠센터가 있어 단지가 위치한 의정부시 호원동 주민인 경우, 저렴한 가격에 수영장·헬스장·에어로빅·사우나·찜질방 등의 각종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호암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 회룡중학교, 호원고등학교, 신한대 등 교육시설이 인접해 어린 자녀들이 있는 세대에겐 학세권의 장점을 가진다. 주변에 파출소와 주민센터, 어린이공원이 있어 어린 자녀를 키우기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호암초등학교와 호원고등학교는 ‘클래스원‘ 단지 바로 옆에 있어 자녀들의 등하교 환경에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도봉산, 수락산, 사패산, 중랑천이 펼쳐진 천혜의 조망권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앞 산책로는 중랑천으로 연결되어 자전거 등을 이용한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내년 초 본격 영업을 앞둔 ‘아일랜드 캐슬‘이 개장하면 워터파크 등의 레저시설이 갖춰진 도심형 리조트로서 지역이 한층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가는 2억 중반 선으로 주변 시세대비 착한가격에 책정됐다. 시공은 그리드종합건설(주)에서 맡았고 견본주택은 망월사역 3번 출구 앞 클래스원 단지 101동 210호에 오픈중이다. 준공은 2016년 11월말 예정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